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정말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나는데요

가족과 함께 여행을 가는 경우도 있고 혼자 여행을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요즘 해외여행을 가는데 드는 비용은 국내여행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해외여행을 많이 가는 편인데요

여행으로 국내선을 이용하거나 여행이 아니어도 국내선을 이용하는 사람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국내선을 이용하려면 늦어도 30분 전에는 오는 것을 권장하는데요

여유롭게 도착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1시간이나 1시간 30분전에 가서 기다리는 것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요즘 같은 휴가철에는 사람이 많아 탑승수속에 소요되는 시간이 늘어날 수도 있기 때문이죠

게다가 공항에 자주 가는 사람이 아니라면 공항에 도착해서 헤매는 경우도 있어 시간이 더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공항에 도착하면 탑승 수속을 하고 수하물을 위탁하게 됩니다.

그 후 신원확인과 동시에 항공권 검사를 하고 휴대 물품 검색, 보안 검색을 한 후 게이트에서 대기하다가 탑승을 하게 되는데요

별로 어려운 과정은 아니지만 생각보다 오랜 시간이 소요되는 편이라 사람이 많다면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은 앞에서 말한 것처럼 30분 가까이 걸린다고 보면 되고 항공사마다 조금씩 다를 수는 있지만 20분 전에 마감인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시간은 없는데 줄이 길다는 생각이 들면 셀프 체크인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혹은 항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모바일로 예약을 하게 되면 체크인까지 다 할 수 있기 때문에 하는 방법만 알면 시간 절약을 하는데 좋을 것입니다.

 

 

참고로 국제선의 경우 더 많은 사람이 이용하고 있으며 출국 수속 때문에 국내선보다는 더 복잡하기 때문에 국내선 기준으로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제 친구도 처음 해외로 나갈 때 국내선 기준으로 생각했다가 정말 고생했다고 말하는 것을 들은 적이 있거든요

 

 

지금까지 국내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봤습니다.

공항에서 조금 기다리더라도 미리 가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