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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증명을 작성할 일이 평생 없을 수도 있겠지만 사람의 앞 일은 알 수 없기 때문에 내용증명을 작성할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우리는 내용증명으로 여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에 문제가 생길 수 있는 상황이라면 내용증명을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증명을 어떻게 작성해야하는지 모르는 사람도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기본적으로 내용증명은 정확하게 적지 않으면 나중에 내용증명으로 제대로 된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작성할 때 제대로, 정확하게 작성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내용증명은 육하원칙을 기준으로 적으며 자신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꼭 담아서 적어야만 합니다.

물론 자신이 전달하고 싶은 내용을 적는 것이 기본이지만 너무 많은 내용을 담으려다가 내용이 길어지거나 불명확해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짧고 명확하게 내용을 적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발신자, 수신자의 이름과 주소 같은 인적사항을 적어야하고 자신이 증명하고자 하는 내용을 육하원칙에 맞게 최대한 상세하게 적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상세하게는 정말 사실 그대로 중요한 부분을 적는 것이고 쓸 데 없이 말을 덧 붙이거나 거짓말을 넣는 것은 마이너스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요구사항이나 조치할 내용도 적고 첨부자료가 있으면 첨부하셔도 됩니다.

 

 

내용증명을 제대로 작성하셨다면 세 장을 뽑고 우체국, 본인, 수신인에게 각각 한 장씩 보내면 됩니다.

우체국의 경우 우체국에 직접 찾아가셔서 내용증명 때문에 왔다고 말하면 직원분이 알아서 처리해주실 것입니다.

 

 

그리고 내용증명이 강한 법적인 효력을 가지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가 내용증명을 작성하는 이유는 추후에 큰 문제로 이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용도로 사용되는 것입니다.

물론 나중에 법적 문제로 이어진다면 증거정도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어차피 작성할 내용증명이라면 제대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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