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끼발가락 통증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중요하지 않은 부분은 없습니다.

특히 발 건강은 정말 중요하다고 말을 많이 하는데 그 이유는 발 건강이 나쁘다는 것은 전신 건강에도 큰 영향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힐을 신으면서 발 건강이 나빠지고 남자들의 경우 깔창으로 인해서 발 건강이 나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새끼발가락 통증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새끼발가락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는 남성보다는 여성에게서 쉽게 나타납니다.

아마도 많은 여성들이 하이힐을 신게 되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생각하는데 새끼발가락만 문제가 생기는 것이 아니라 엄지발가락에도 문제가 생기기도 합니다.

발가락이 휘고 돌출되는 무지외반증, 건막류라고 말하는데 새끼발가락의 경우에는 소건막류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단순히 통증만 느껴지는데 이 통증을 계속 방치하면 나중에는 힐을 신지 않고 다른 신발은 신어도 느끼게 된다고 합니다.




즉, 대부분의 새끼발가락 통증은 소건막류이거나 소건막류로 이어지는 전 단계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통증이 생겼다면 빠르게 생활 습관을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면 힐을 신고 다니던 사람도 힐을 신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발볼이 넓은 신발을 구입한 후 신고 다니셔야합니다.

그리고 발에 충격을 덜 주도록 패드를 사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이런 식으로 발가락과 발 쪽을 보호해도 통증이 지속되거나 더 심해진다면 근본적인 부분에서 해결을 해야만 한다고 합니다.

저도 직접 겪어본 것이 아니라서 자세한 내용은 모르겠지만 교정술이나 수술을 거쳐야한다고 하니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 가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발가락에 통증이 느껴지면 스스로도 알 것입니다.

이게 일시적인 통증인지 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느껴지는 통증인지 말이죠

그러므로 통증이 생긴다면 괜히 스스로 해결하려고 하지 마시고 꼭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새끼발가락 통증을 알아봤습니다.

건강은 잃고나서 되찾는 것이 정말 힘듭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