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놀라울껄

겨땀안나는법 하나씩 알아봐요

*@&$@*%($@*%@#/+ 2017. 8. 17. 20:20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땀안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몸에서 땀이 많이 나는 사람은 여름이 되면 항상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 이유는 땀이 나는 것 자체가 질척한 기분을 느끼게 하며 냄새까지 난다면 주변에게 민폐라는 생각이 들기 때문인데요

특히 겨땀의 경우 티가 많이 나는 옷이면 부끄러울 정도로 표시가 남게 되는데요

본인에게는 정말 스트레스로 느껴질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겨땀안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제품 사용

 

기본적으로 겨땀 자체가 나지 않도록 하는 것은 쉽지가 않은데요

그 이유 때문에 특정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이 꽤 많습니다.

예를 들면 데오도란트나 드리클로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것이죠

제 주변에도 땀 때문에 고민을 하는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가 여름에 항상 가지고 다니던 것이 데오도란트였습니다.

물론 사용 방법이 있으므로 제품을 구입해서 사용할 생각이라면 잘 알아보고 사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마음의 안정

 

겨땀안나는법 중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쉽게 할 수 없는 것입니다.

우리의 마음이 불안해지면 부신피질호르몬과 아드레날린이 분비되며 땀이 점점 많이 나게 되는데요

땀이 많이 나는 것을 걱정하는 사람이라면 이 때 땀이 많이 나는 것으로 다시 불안해지며 지속적으로 땀이 나게 됩니다.

한 마디로 악순환이 된다고 볼 수 있는 것이죠

그러므로 심호흡을 하거나 자기만의 안정 방법을 생각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3. 식습관

 

이 내용 역시 방법론적인 내용이지만 무시할 수 없는 내용입니다.

커피, 패스트푸드, 술 같은 음식은 땀샘을 자극하게 되며 냄새가 짙어지게 만듭니다.

땀이 나는 것도 스트레스 받는데 냄새까지 짙어진다니 더 짜증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러므로 잘 못 된 식습관을 유지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4. 체온 낮추기

 

이 방법도 일시적인 방법이 되겠는데요

땀이 배출되는 것은 체온을 낮추기 위한 몸의 반응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체온을 낮추는 것으로 땀이 덜 나게 되는데요

예를 들면 차가운 무언가를 겨드랑이 부근에 대고 있거나 통풍이 잘 되도록 유지하는 것으로도 괜찮은 효과가 있습니다.

물론 일시적인 효과겠지만 말이죠

 

 

지금까지 겨땀안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여러분의 고민이 조금이라도 해결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