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식은땀이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덥거나 몸을 격하게 움직이게 되면 자연스럽게 몸에서 땀이 나게 됩니다.

물론 땀이 잘 나는 타입이 있고 땀이 잘 나지 않는 타입이 있는데요

앞서 말한 이유로 인해 땀이 나는 것은 신체에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증상이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식은땀의 경우에는 건강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식은땀이 나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1. 호르몬 문제

 

우리 몸에서 생성되는 호르몬에 문제가 생기면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여성분들이 갱년기가 시작되면서 여성호르몬이 줄어들게 되면서 이 증상을 겪게 된다고 하는데요

마찬가지로 호르몬이 과다하게 분비되거나 호르몬 자체에 문제가 생긴다면 자연스럽게 식은땀이 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스트레스

 

식은땀이 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았을 때입니다.

물론 스트레스를 받는다고 해서 식은땀이 나는 것은 아니지만 스트레를 과도하게 받을 때 식은땀이 나는 경우도 있다는 것입니다.

그만큼 스트레스는 건강의 적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피하는 것이 좋으며 스트레스의 원인을 피할 수 없다면 해소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순환, 분비 문제

 

말 그대로 땀이 분비되는 것과 직접적, 간접적으로 영향이 있는 곳에 문제가 생긴 것입니다.

그러므로 식은땀이 이유 없이 자주 난다면 꼭 시간을 내서 병원에 방문하셔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4. 병

 

우리가 알고 있는 여러 가지 병에 걸렸을 경우 식은땀이 날 수 있습니다.

큰 병이 될 수도 있고 작은 병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건강에 현재 문제가 생긴 것으로 판단된다면 3번과 마찬가지로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 식은땀만 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쪽에서도 문제가 있을 것이므로 쉽게 파악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식은땀이 나는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볍게 넘겨서는 안됩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