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끝말잇기 이기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는 밖에서 나가서 노는 것이 아니라면 실내에서 할 수 있는 놀이라는 것이 별로 없었기 때문에 끝말잇기를 많이 했었습니다.

물론 장난감도 있고 컴퓨터도 있었지만 그 당시 컴퓨터는 지금과 다르게 많이 느렸거든요

게다가 쿵쿵따가 유행하던 시절도 있었기 때문에 그 영향도 무시할 수가 없었습니다.

이렇게 끝말잇기를 하면 이기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끝말잇기 이기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끝말잇기를 하면 이기고 싶어도 일반적인 단어를 계속 늘어놓다가 양측 다 지쳐서 그만두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요즘은 끝말잇기를 하는 경우도 거의 없지만 끝말잇기를 하면 워낙 한 방 단어를 많이 알고 있어서 끝말잇기가 정말 빠르게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도 내기를 하거나 심심풀이로 하는 것이 아니라면 이기기 위한 단어를 몇 개 알아두는 것은 좋을 것입니다.

 


 

끝말잇기에서 이기고 싶다면 주제 몇 가지만 파악해두면 되는데요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으며 끝말잇기 이기는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원소기호입니다.

예를 들어 나트륨, 칼륨, 우라늄, 티타늄, 마그네슘 같은 단어가 되겠습니다.

이 단어의 특징은 앞에 사용되는 글자가 나, 우, 티, 마, 칼 같이 끝말잇기에서 자주 나오는 것이지만 끝나는 글자는 륨, 늄, 슘 같은 글자로 까다롭습니다.

 

 

다음은 즘으로 끝나는 단어가 있습니다.

알고리즘, 파시즘, 메커니즘 같은 단어가 대표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그릇으로 끝나는 단어 역시 강한 단어로서 국그릇, 사기그릇, 밥그릇, 유리그릇 같은 것이 대표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이리듐 같은 괴상한 단어를 사용하여 끝말잇기를 끝내려는 경우도 많은데요

이런 단어를 수비할 수 있는 단어를 알아두는 것도 꽤 유용할 것입니다.

그래도 상대방이 끝말잇기를 하고 싶지 않아서 빨리 끝내려고 하면 한 방 단어의 연속이기에 오래 버티는 것은 쉽지 않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끝말잇기 이기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일부러 계속 이어가는 것이 목적이라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나을 수도 있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