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 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성인이 되면 남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이 운전면허를 취득하게 됩니다.

저도 성인이 되면서 시간이 남을 때 운전면허를 취득했었는데 그 시기에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친구들이 함께 운전면허를 취득했었습니다.

이렇게 얻은 운전면허증은 실제로 평생가는 것이 아닙니다.

일정 기간이 지나면 갱신을 해야하는데 그 당시에는 먼 얘기라 별로 신경을 쓰지 않았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운전면허 갱신 장소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운전면허는 1종이나 2종을 취득하신 분들이 대부분일텐데 어떤 것인지에 따라서 준비물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단 운전면허를 갱신할 수 있는 장소는 가까운 경찰서와 면허 시험장에서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보통 운전면허 시험장보다는 경찰서가 접하기 더 쉽기 때문에 꽤 많은 분들이 경찰서로 가는데 경찰서의 민원실쪽에서 업무를 처리해주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1종의 경우 2종과는 다르게 갱신을 할 때 적성검사를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시험장에서는 당일 수령이 가능하기 때문에 운전면허 갱신 장소 중 하나인 운전면허 시험장에 가시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보통 사진은 준비해가는 편이겠지만 시험장에서 증명사진도 찍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할 수 있긴 한데 인터넷으로 신청한 것과 경찰서에서 신청을 했을 경우 나중에 수령을 하러 다시 가셔야합니다.

결국 한 번은 무조건 갈 수 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한 번에 신청하고 수령할 수 있는 면허 시험장으로 많이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경찰서에서 진행하신다면 미리 진단서나 건강검진 결과를 가져가셔도 되지만 정보 공동이용 동의를 하면 굳이 지참하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갱신을 해야하는 시기에 하지 않게 되면 과태료를 내야하며 그 과태료도 미납하면서 시간이 지나면 면허가 취소될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운전면허 갱신 장소를 알아봤습니다.

미리 잘 알아보시고 갱신 받으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