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놀라울껄

왼쪽 골반통증 무시하면 큰일나요

*@&$@*%($@*%@#/+ 2017. 2. 21. 18: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왼쪽 골반통증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정말 많은 시간을 앉아있거나 일어서서 생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 같은 자세를 하고 있으면 우리는 정상적인 자세를 유지할 수 없습니다.

사람이기 때문에 조금씩 자세가 흐트러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이런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면 우리 몸에는 더 좋지 않은 결과가 생깁니다.

또한, 이렇게 잘 못된 자세와 습관은 쉽게 고치기가 힘듭니다.

특히 우리나라 학생들은 많은 시간을 앉아서 공부하는데 보내기 때문에 잘 못된 자세를 오랜 시간 유지하게 됩니다.

그 덕에 여러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가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 왼쪽 골반통증을 알아보겠습니다.

 

 

방금 전까지는 학생에 관한 것만 얘기했지만 오랜 시간 앉아서 일을 하는 직장인의 경우에도 해당하는 것이기에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포함되는 말이라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경우 골반, 허리, 어깨 통증처럼 몸의 여러 부분에서 문제가 생깁니다.

그리고 이런 문제가 고쳐지지 않고 유지가 되면 체형에 변형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저 역시 앉아있을 때 다리를 많이 꼬는 편인데 이렇게 다리를 꼬는 습관이 골반 건강을 상하게 합니다.

다리를 꼬면서 한 쪽의 골반에 무게가 가해지고 그 골반과 주변의 신경, 근육에 무리를 주면서 통증이 생기는 것입니다.

물론 이런 경우 골반만 아픈 것이 아니라 이어지는 허리, 어깨에도 문제가 생깁니다.




일단 왼쪽 골반통증의 경우 골반이 틀어진 경우에 많이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골반이 틀어진 경우가 아니라 다른 이유에서 통증이 생기는 것일 수도 있지만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골반이 틀어진 것이 맞다고 합니다.

이 경우 엑스선이나 염증검사를 통해서 원인을 확인해야하기 때문에 병원에 가야합니다.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면 보통 골반만 그런 것이 아니라 신체의 대칭이 무너진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골반이 틀어지면 이어지는 허리, 목, 머리까지 다 무너지기 때문입니다.

골반이 틀어지면 골반 통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척추 변형, 휜다리 같은 부가적인 증상들도 이어질 수 있기에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앞서 말한 내용만 보면 이런 골반 통증은 단순하게 무시해서는 안되는 통증이며 우리들의 잘 못된 자세 때문에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리를 꼬는 것만 문제가 되는 것이 아닌라 짝다리를 짚거나 우리 몸의 균형을 무너트리는 자세들이 전부 포함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자세를 고치도록 노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골반이 아프지 않아도 신발의 한 쪽이 빨리 닳거나 팔자걸음, 안짱걸음 같이 걸음걸이가 조금 다르다는 부분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골반이 아프다고 하면 이렇게 큰 문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무시해서는 안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왼쪽 골반통증을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주의깊게 살펴봐야하는 통증이므로 꼭 병원에 가서 확인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