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호조무사 국비지원을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는 분이 생각보다 많은데 간호조무사가 되기 위해 간호조무사 취득 과정이라는 훈련을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이유로 이 시간에도 간호조무사가 되기 위해 훈련을 받고 있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훈련도 무료로 받는 것이 아니라 훈련비용이 필요하며 현재 수입이 없는 분들에게는 훈련비용이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간호조무사 국비지원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에서 hrd를 검색하여 hrd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 홈페이지는 직업훈련포털로써 현재 구직자거나 현재 근로자인 분들에게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참여를 지원하고 있는 곳입니다.

아마 대부분의 사람이 구직자일 것이기 때문에 홈페이지의 메인에 있는 구직자 훈련과정 검색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훈련과정을 검색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우리가 찾고 싶은 훈련과정을 입력하고 검색하시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간호조무사 국비지원을 알아보고 있기 때문에 훈련과정에 간호조무사를 입력하고 훈련지역을 선택하고 검색하시면 됩니다.

그 외에 훈련유형이나 훈련시작 같은 옵션도 설정해주셔도 됩니다.

 

 

저는 서울에 있는 간호조무사 훈련과정을 검색해봤고 19개의 훈련과정이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똑같은 간호조무사 훈련과정이지만 훈련비용, 훈련기간, 모집정원 같은 상세 정보가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세하게 확인하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훈련비 옆에 있는 자비부담액을 누르면 그 훈련과정의 훈련비 중 자신이 부담해야하는 금액이 어느정도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밑의 캡쳐 화면에 나오는 것처럼 상태를 선택해주는 것에 따라 자비부담금이 달라지기 때문에 잘 선택하셔서 자비부담금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간호조무사 국비지원을 알아봤습니다.

간호조무사가 되려는 분이라면 자세히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