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는 많은 물품을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정상적인 물품을 구매하고 받아서 사용한다면 아무 문제도 없겠지만 사실상 물품에 하자가 있거나 배송 중에 하자가 생기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소비자의 과실로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분쟁이 생기게 되며 일이 복잡해지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네이버에서 한국소비자원을 검색하여 홈페이지로 들어가주시면 되겠습니다.

한국소비자원에서는 소비생활의 향상과 함께 소비자의 권익을 증진시키는 것과 같이 여러 가지를 돕기 이해 만들어진 곳이라고 합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중 메인을 보면 피해구제사례라는 것이 있는데 이 메뉴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제 품목별 피해구제 사례라는 곳으로 이동하셨을 것입니다.

여기서 여러 가지 사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이랑 비슷한 사례를 찾아서 참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총 626건이 있으므로 모두 확인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검색어를 넣어서 검색하면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것과 비슷한 사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늘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아보는 것이므로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누른 후 피해구제정보에 있는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밑의 캡쳐 화면을 보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제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이 나오셨을 것입니다.

PDF나 아래아한글 파일을 다운로드 하신 후 파일을 열어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조금 더 스크롤을 내려보면 품목별 보상기준도 있으므로 확인해보고 싶다면 찾아서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소비자보호원 환불규정을 알아봤습니다.

몰라도 문제는 없지만 필요하면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