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강아지가 헥헥거려요를 알아보겠습니다.

 


 

강아지를 키워본 경험이 없는 사람이라면 강아지가 헥헥거리는 것을 이상하게 생각하지 않으며 정말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물론 자신이 강아지와 함께 오랜 시간을 보낸 사람이고 노하우가 있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강아지를 처음 키우는 사람이나 경험이 없는 사람은 걱정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강아지가 헥헥거려요를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강아지가 이런 행동을 보이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금지 음식 섭취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을 섭취했을 때 강아지에게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마늘, 초콜렛, 알코올 같은 것이 있으며 이런 음식은 강아지가 섭취했을 때 좋지 않기  때문에 주변에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심지어 사람이 먹지 못하는 물건을 호기심으로 삼키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2. 열사병

 

여름에는 사람만 더운 것이 아니라 강아지도 똑같이 덥다고 느끼게 됩니다.

단순히 조금 덥다 정도면 모르겠지만 이 상태가 오래 지속되어 열사병에 걸리게 되면 강아지가 헥헥거려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보통 이 증상과 함께 침을 흘리거나 몸에 힘이 없어서 쓰러진다면 열사병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 다고 합니다.

 

 

3. 심장 문제

 

보통 강아지의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심장이 팽창하면서 커지게 되고 심장에서 가까운 폐를 자연스럽게 압박하게 됩니다.

이렇게 압박된 폐로 인해 강아지가 숨을 쉬기 어려워한다고 합니다.

 

4. 감염 질환

 

감염 질환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강아지가 만약 감염 질환에 걸리게 되었다면 질환의 증상으로 나타날 수 있으며 질환의 방어 반응으로 체온이 오르면서 헥헥거리기도 합니다.

 

 

5. 저혈당

 

강아지의 경우 저혈당 증상에서 쇼크로 이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증상이라면 강아지가 힘 없이 쓰러져있거나 숨 쉬는 상태가 이상한 걸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쉽게 눈치챌 수 있을 것입니다.

 

6. 내장 문제

 

강아지의 내장에 출혈이 생기는 것처럼 몸 내부에 문제가 생겼을 때도 같은 증상을 보인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강아지가 헥헥거려요를 알아봤습니다.

단순한 이유가 아니고 잘 모르겠다면 꼭 병원에 데려가보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