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얼굴에 열이 있는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얼굴에서 열이나는 것 같은 증상을 느끼는 경우는 잘 없습니다.

몸이 정말 아파서 열이 날 때 느낄 수 있는 증상이거나 부끄러운 일이 생겨서 얼굴이 화끈거리는 경우가 아니면 말이죠

근데 여성분들의 경우 이렇게 얼굴에서 열이 나는 증상을 느낀다고 합니다.

저도 잘 몰랐었는데 여자친구나 어머니께서 이런 경험을 한 적이 꽤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얼굴에 열이 있는 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1. 스트레스

 

많은 사람이 겪어보셨겠지만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거나 심리적으로 심하게 타격이 있으면 몸이 아프다고 느끼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우리 건강에 문제가 생기는 것이 당연한데 소화쪽에 문제가 생기면 이런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고 합니다.

 


 

2. 폐경

 

보통 갱년기라고 말을 많이 하는데 저희 어머니도 갱년기가 되면서 얼굴에 열이 있는 증상이 생겼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얼굴에서만 열이 느겨지는 것이 아니라 몸도 더워지며 여러 증상이 동반되곤 하는데 보통 갱년기가 되면 느끼게 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3. 호르몬 문제

 

위에서 말한 것처럼 갱년기가 되면 여성 호르몬이 줄어들면서 열이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갱년기아 아니어도 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호르몬이 줄어들면 얼굴이 화끈거리는 증상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4. 피부 문제

 

피부에 상처가 나면 따끔거리는 증상을 누구든 겪어보셨을 것입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피부에 마찰이 생기거나 누군가에게 맞으면 화끈거리게 됩니다.

마찬가지러 얼굴쪽 피부에 두드러기나 기타 문제가 생기게 되면 얼굴에 열이 나는 것처럼 느껴지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얼굴에 열이 있는 증상을 알아봤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병원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