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놀라울껄

대기업 연봉 순위 하나씩 알아봐요

*@&$@*%($@*%@#/+ 2017. 2. 20. 19:40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기업 연봉 순위에 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학생 때 공부만 하다가 나이가 들어서 취업을 하게 되면 다들 중요하게 생각하는 기준이 있습니다.

물론 그 기준은 복지가 될 수도 있고 일의 강도가 될 수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 중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연봉입니다.

어떻게 보면 다른 건 다 참아도 연봉이 낮으면 안된다는 친구들도 있습니다.

그만큼 연봉에 관해서 다들 관심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게다가 대기업과 관련된 연봉을 궁금해하고 부러워하는 사람도 정말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기업 연봉 순위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대학교를 졸업하고 다들 취업을 하는 시즌이 되었습니다.

요즘 취업하기가 힘들다 뭐다 말이 정말 많지만 정작 살펴보면 저나 제 주변 친구들은 취업을 하고 있습니다.

어떤 친구들은 중소기업에 들어가고 어떤 친구는 중견기업에 들어가고 어떤 친구는 대기업에 들어갑니다.

제 친구들이라고 별 다를 건 없었습니다.

그래도 다들 대기업을 가고 싶어하는 데 그 이유는 역시 연봉 때문입니다.

제가 느끼기에도 대기업은 일을 많이 하지만 그만큼 연봉을 많이 받는 것이고 중소기업은 일도 많이 하지만 그만큼 연봉을 못 받는다는 점이 차이인 것 같습니다.

대기업이 일 많이 해서 별로라는 사람들도 있고 그 말이 어느정도는 사실이지만 요즘 일 적게 하는 회사가 어디있겠습니까?

 


 

지금부터 대기업 연봉 순위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2017년은 아직 자료가 부족한 관계로 2016년에 사람인에서 나온 자료를 바탕으로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연봉의 경우 직급이나 이것 저것 비교하는 기준이 애매하기 때문에 대졸 초봉을 기준으로 알아보겠습니다.

 

1위와 2위는 바로 현대자동차와 현대다이모스로 각각 6500만원과 5500만원이 되겠습니다.

3위는 KSS해운으로 5000만원, 4위는 선경이엔씨로 4576만원이 되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한화, 쌍용자동차, 한솔섬유, 세아상역, 아세아시멘트, 성우하이텍 같은 회사들이 순서대로 있었는데 대부분 4400만원 이상의 연봉을 받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몇 개의 회사는 이미 유명했던 회사지만 몇 개의 회사는 관심이 없는 사람은 잘 모르는 회사일 수도 있을 겁니다.

게다가 이미 유명한 sk, 삼성, lg 같은 회사들이 없어서 의아하신 분도 있을 겁니다.

이 회사들은 이미 다들 아시는 것처럼 대기업이고 그만큼 많은 연봉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말도 안되는 천문학적인 금액을 받는 것도 아닙니다.

방금까지 위에서 살펴본 1위에서 10위에 있는 연봉과 비슷한 금액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각 분야에서는 유명해서 연봉도 많이 주지만 의외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좋은 기업들도 생각보다 많습니다ㅇ.

저 역시 IT쪽에서 공부하면서 처음 듣는 기업들이 많았지만 연봉이 생각보다 높은 것을 확인했었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대기업 연봉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다들 취업하기 힘들지만 대기업을 꼭 가고 싶은 마음 이해하고 꼭 화이팅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