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머니 환불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을 살펴보면 정말 많은 사람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런 대중교통을 이용함에 있어서 교통카드는 거의 필수적인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어린 친구들부터 어르신까지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대부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 교통카드에도 현재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티머니를 많이 사용했고 지금도 많은 사람이 티머니를 사용하고 있지만 요즘에는 캐시비도 있고 팝 같은 것들도 늘어났습니다.

그렇기에 기존에 사용하던 교통카드에 돈을 넣어두고 사용하다가 환불을 하고 싶은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래서 오늘 티머니 환불을 하나씩 해보겠습니다.

 

 

물론 교통카드가 고장나거나 후불제로 바꾸기 위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교통카드에 있는 돈을 환불하려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이런 경우 네이버에서 티머니를 검색한 후 티머니 홈페이지로 들어가줍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메인에 여러 가지 메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환불 방법이라는 메뉴가 있을텐데 이것을 눌러주도록 합니다.

 


 

환불 방법이라는 메뉴를 누르셨다면 티머니 환불에 관한 내용이 들어있는 창이 새로 나올 겁니다.

여러분도 직접 보시면 알겠지만 환불 방법에는 정상카드 환불과 고장카드 환불로 나뉩니다.

그렇기에 여러분이 고장때문에 환불하려는 것이면 고장카드 잔액환불을 누르셔서 확인을 하시고 정상카드인데 사정이 생겨서 환불을 하려는 것이라면 정상카드 잔액환불을 눌러줍니다.

정상카드 환불은 편의점과 지하철 서비스 데스크, 은행ATM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지만 환불 금액에 따라서 환불처가 달라지기에 제대로 확인을 해보셔야 합니다.

밑에 있는 캡처 화면은 정상카드와 관련된 환불내용입니다.

 

 

고장카드 환불은 지하철 서비스 센터, 편의점에서 환불을 받을 수 있습니다.

물론 고장, 정상 환불 모두 수수료가 드는 것은 같으며 인터넷이나, 모바일을 통해 환불을 받는 방법도 있다고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제가 첨부하는 캡처 화면을 보셔도 되고 직접 티머니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하나씩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자신이 직접 확인해보는 방법만 알아두고 확인해보는 것이 더 정확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티머니 환불에 관해 알아봤습니다.

여러분도 환불 방법을 잘 알아보고 환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