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를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서 가스가 찼을 때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항문입니다.

이 항문을 통해서 방구가 나오는 것인데 이 방구 역시 조금씩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소리만 클 뿐 냄새가 나지 않는 방구도 있고 소리도 크고 냄새도 지독한 방구가 있습니다.

물론 반대로 소리도 작고 냄새도 나지 않는 방구와 더불어 소리는 작은데 냄새는 지독한 방구도 있습니다.

결국 소리와 냄새에 따라서 차이가 날 뿐 누구든 방구는 뀌게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에 관해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방구는 산소, 수소, 이산화탄소, 메탄, 질소 같은 성분으로 이루어진 기체입니다.

이 성분 자체는 냄새가 나지 않지만 방구에서는 냄새가 나는 경우도 있고 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방구에는 지방산과 유황가스가 포함되어 있기에 냄새가 나는 것인데 이 성분들은 우리들이 섭취한 지방, 단백질이 분해되면서 생기는 것이라고 합니다.

생각해보면 지방이나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나서 방구를 끼면 냄새가 나는 이유가 이런 곳에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는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를 세 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건강 문제

 

보통 식습관이 불규칙적이거나 과식이나 금식을 자주 하는 사람은 소화 기능이 많이 떨어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음식을 먹어도 소화가 잘 되지 않고 냄새가 지독해지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장 건강이 나쁘거나 변비인 사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 음식

 

앞서 말한 것처럼 우리가 먹은 음식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서 분해가 되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계란이 고약한 냄새가 나는 음식 중 하나인데 계란처럼 단백질이 많거나 고기처럼 지방이 많은 음식은 냄새가 나도 유독 심하게 난다고 합니다.

 

 

3. 직장 문제

 

직장이 우리가 일하러 다니는 직장이 아니라 우리 몸 속에 있는 직장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 직장에는 음식을 먹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대변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대변이 차있을 때 방구를 끼면 대변의 냄새와 방구의 냄새가 뒤섞여서 나오기 때문에 더 지독할 수 밖에 없습니다.

 

대부분 이런 이유들이 있지만 만약 아무런 원인도 없고 이유도 없는 것 같은데 계속해서 방구냄새가 심하다면 한 번쯤 병원에 가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그 이유는 장에 무슨 문제가 있을 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금까지 방구냄새 지독한 이유를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다들 아시겠지만 방구가 아닌 방귀가 올바른 표현이라고 합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