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놀라울껄

건전지 종류 제대로 알아봐요

*@&$@*%($@*%@#/+ 2017. 3. 1. 21:00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전지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사용하고 있는 건전지는 정말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우리가 많이 사용하고 있는 건전지는 AAA건전지와 AA건전지이지만 그 외에도 종류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큰 랜턴에 사용하는 큰 건전지와 시계 같은 곳에 사용되는 작은 건전지 역시 대표적인 예가 되겠습니다.

다 같은 기능을 하는 건전지인데 왜 종류가 이렇게 여러 개로 나뉜 것일까요?

그 이유는 바로 전력을 필요로 하는 기기마다 필요로 하는 전력량이 다르고 그에 맞게 사용하기 위해서 알맞은 건전지를 나눠 놓은 것입니다.

이제부터 건전지 종류를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AA 건전지

 

많이 사용하는 건전지이며 마트에 가면 쉽게 찾을 수 있는 건전지 중 하나입니다.

요즘에는 각종 기기에 다 들어가곤 합니다.

같은 시계여도 AA 건전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고 AAA 건전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무조건 AAA 건전지가 들어가는 기기가 있는 것은 없겠지만 그만큼 많은 사람이 사용하고 있는 건전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 자취 생활을 하면서 이것 저것 챙겨보시면 은근히 AAA 건전지를 많이 사용하게 될 겁니다.

 


 

2. AA 건전지

 

두 번째 알아보려는 건전지 종류는 바로 AA 건전지 입니다.

AA 건전지는 AAA 건전지와 마찬가지로 정말 많이 사용하는 건전지입니다.

AAA 건전지에 비해 크기가 조금 더 크기 때문에 AAA 건전지가 3개 들어간다면 AA 건전지의 경우 2개가 들어가곤 합니다.

대표적으로 탁상시계, 리모컨, 무선마우스 같은 우리 주변 기기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알기로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도어락에도 갯수의 차이가 있을 뿐 건전지가 들어갑니다. 

 

3. 6V 건전지

 

요즘에는 캠핑을 좋아하는 사람이 꽤 늘어났습니다.

캠핑을 가면 전선을 연결해서 사용할 수 없는 경우가 많기에 배터리나 건전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대형 랜턴인데 이 랜턴에는 6V 건전지가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도 어릴 때 부모님과 캠핑을 갔었고 큰 랜턴에 사용되는 대형 건전지를 보면서 신기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4. 9V 건전지

 

이 건전지의 경우 일반인이 사용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9V 건전지는 임시로 전력을 공급하기위해서 사용하거나 건전지로 제공하는 전력으로는 부족할 때 연결 잭을 사용하여 전력을 공급하는 식으로 사용합니다.

 

5. 미니 원형 건전지

 

요즘에는 잘 모르겠지만 예전 손목시계의 경우 납작한 원형 건전지가 들어간 경우가 많았습니다.

물론 손목시계가 만들어진 장소, 방법에 따라서 조금씩 다르겠지만 크기의 차이만 있을 뿐 이런 건전지를 사용하는 것은 다들 아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6. 기타

 

이 외에 C, D 사이즈 건전지 같은 것들도 있지만 꼭 필요한 사람이 아니면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건전지 종류를 알아봤습니다.

결국은 AA와 AAA건전지를 사용하겠지만 올바른 건전지를 맞춰서 사용하기 위해 종류를 알아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