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흑염소 효능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닭과 돼지와는 다르게 흑염소는 조금 희귀한 느낌이 드는 동물입니다.

물론 마음먹고 흑염소와 관련된 식당을 찾으면 꽤 있는 편이지만 그렇다고 길가다가 흔하게 볼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저 역시 군대 파견나갔을 때 진지 옆에 있던 사유지에서 키우던 흑염소를 잠깐 본 것이 전부입니다.

이런 흑염소는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 역시 그동안 잘 모르고 있었지만 오늘은 흑염소 효능을 하나씩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1. 여성에게 좋다.

 

흑염소는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생리불순이나 여러 가지 부인병을 개선할 수 있는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갱년기 여성의 기력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니 말 그대로 여성에게 정말 좋은 것입니다.

 

2. 성인병 예방

 

흑염소는 지방은 적지만 단백질은 많이 들어있기에 성인병의 위험이 다른 고기에 비해 적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주며 보혈작용도 하기 때문에 혈관과 관련된 동맥경화, 고혈압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고기를 먹는데 성인병을 예방한다니 참 신기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뼈 건강

 

흑염소 효능 중 하나가 뼈 건강에 좋다는 것입니다.

흑염소에는 칼슘이 정말 많이 들어있는 고칼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성장기 어린이의 뼈 건강에도 좋은 효능이 있고 어르신들에게는 칼슘을 보급해줌으로써 뼈 건강을 챙기도록 해주는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여성에게도 좋은 이유에 포함 되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갱년이 여성의 경우 칼슘이 부족해지면서 골다공증에 걸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 때 칼슘을 공급해주기에 좋은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4. 눈 보호

 

예전에는 가까운 곳에서 TV를 보면 눈이 나빠진다는 말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요즘에는 TV 뿐만 아니라 컴퓨터, 스마트폰, 태블릿 등등 정말 많은 기기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알게 모르게 눈이 혹사당하는 경우가 많은데 흑염소의 간에는 비타민A가 정말 많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을 보호하는 데도 좋은 효능이 있으며 야맹증 예방과 개선에도 효능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피부 미용

 

흑염소에는 토코페롤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토코페롤은 노화를 막아주는 효능이 있는 성분으로 주근깨나 기미와 같은 잡티를 제거하는 효능도 있습니다.

게다가 우리 몸의 혈액 순환 역시 잘 되도록 돕기 때문에 혈색도 좋아지게 만듭니다.

간접적으로 피부가 좋아진 것 같은 효능 역시 가지고 있습니다.

 

6. 빈혈 예방 & 개선

 

보통 빈혈은 쉽게 말하면 우리 몸에 철분이 부족한 것입니다.

흑염소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되고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는 개선 효능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흑염소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참고로 이렇게 좋은 흑염소는 몸에 맞지 않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알아두셔야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